현대차뉴스
현대차 롱기스트런 2022에 2만4371명 참가…134만km 달려
| 관리자 | 조회수 512

 7회째 맞는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현대차 롱기스트런 2022 캠페인 현대차 롱기스트런 2022 캠페인 '파이널런'에서 참가자들이 서울 여의도 일대를 달리고 있다.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미래 세대에게 더 깨끗한 환경을 물려주기 위해 진행한 ‘롱기스트런 2022’ 캠페인에 2만4371명이 참여해 총 134만km를 달렸다.

 

현대차는 10km 마라톤 대회 ‘파이널런(Final Run)’을 마지막으로 지난 8월 29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약 50일간 진행한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롱기스트런 2022’를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롱기스트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7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캠페인으로 미세먼지 발생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공유하고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가자는 취지로 시작됐다.

 

‘롱기스트런 2022’는 롱기스트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달리기와 친환경 미션을 수행하는 ‘언택트런(Untact Run)’과 부산 수영강 APEC 나루공원 일대를 달리는 5km 마라톤 ‘미니런(Mini Run)’ 등의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됐다.

 

또한 이번 캠페인은 지난 15일에 2019년 이후 3년 만에 ‘파이널런’의 이름으로 대규모 마라톤 대회를 개최했다. 

 

파이널런에는 총 3000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10km 코스를 달렸다.

 

마라톤과 함께 ▲세기의 골(GOTC, Goal of The Century) 슈팅게임 ▲보스, 젝시믹스, 동아오츠카 등 파트너사 이벤트 ▲롱기스트런을 패러디한 ‘숏티스트런’ 체험존 ▲럭키드로우 및 인스타그램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2022 FIFA 월드컵 공식 파트너사인 현대차가 탄소 중립 월드컵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세기의 골’ 캠페인의 국내 홍보대사인 박지성 전북 현대 모터스 테크니컬 디렉터도 파이널런에 참석해 참가자들과의 기념 사진 촬영과 팬사인회를 실시하여 ‘롱기스트런 2022’의 의미를 더했다.

 

현대차는 올해 롱기스트런 참여자들이 달린 거리를 환산한 금액과 파이널런 참가비 전액을 합해 차량 연구 개발 과정에서 발생한 불용 플라스틱으로 업사이클링(up-cycling)한 벤치를 만드는데 사용하며 서울식물원에 기부할 예정이다.

 

해당 시설물은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와 현대건설이 함께 제작하며 현대건설이 국내 공동주택 건설사 최초로 3D 프린터를 통해 제작한 옥외형 벤치다. 업사이클링의 의미와 더불어 기존 기술로는 구현이 어려운 비정형 형태로 조형미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롱기스트런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활동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