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뉴스
현대차, SDV 기술 경험 공유한다…'HMG 개발자 컨퍼런스' 개최
| 관리자 | 조회수 468

 

현대차·기아·현대오토에버·42dot 등 개발자 참여…60여 명 개발자·50여 개 주제 발표

현대자동차그룹이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와 관련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현대차그룹은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 'HMG 개발자 컨퍼런스(HMG Developer Conference)'를 진행한다.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은 18일 모빌리티 개발자들의 축제인 'HMG 개발자 컨퍼런스(HMG Developer Conference)'를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현장 발표와 온라인 발표를 병행한다.

컨퍼런스에는 현대차, 기아, 현대오토에버, 42dot을 비롯해 현대차그룹과 협력 중인 스타트업(코코넛사일로·엠바이옴) 등이 참여해 다양한 개발 경험과 노하우를 발표한다.

 

행사 첫 날인 16일엔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연구개발을 주도하는 임원진과 개발자들이 현대차그룹의 SDV 체제 전환과 연관된 핵심기술을 주제로 현장 발표를 진행한다.

 

발표에는 송창현 현대자동차 TaaS본부장, 장웅준 자율주행사업부 전무, 김치경 차량제어전략실 상무, 안형기 전자개발실 상무, 김성운 현대오토에버 상무 등 분야별 개발 실무진이 참여한다.

 

17일엔 현장 실무를 담당하는 개발자들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이용해 참가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다.

 

이를 위해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데이터사이언스 ▲인공지능 ▲카클라우드 ▲전자·바디 등 다채로운 주제로 구성된 발표영상을 내달 10일 미리 공개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질의를 받는다.

또 각 분야의 인사담당자가 화상회의(ZOOM)를 통해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에게 채용 정보를 제공하고 자유 상담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HMG 개발자 컨퍼런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참가자가 현장 발표에 참여하려면 별도 신청이 필요하며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개발 경쟁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개발자들의 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부와 교류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