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자료
전북도, 미래차 산업벨트 구축 진행상황 점검.."자동차산업 패러다임 전환 시기"
| 관리자 | 조회수 596

 



김종훈 전라북도 정무부지사는 25일 군산 새만금주행시험장과 자동차융합기술원을 방문해 미래차 산업벨트 구축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자료=전북도]

김종훈 전라북도 정무부지사는 25일 군산 새만금주행시험장과 자동차융합기술원을 방문해 미래차 산업벨트 구축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새만금주행시험장을 방문한 김종훈 부지사는 전라북도 미래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기술원과 전북도가 함께 추진 중인 사업과 향후계획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한 뒤 자율주행 시험로 등 주요 시설을 시찰했다.

이후 자동차융합기술원 본원으로 이동해 전자파 챔버 등 자율주행 관련 시험평가 시설·장비를 둘러보고 기술원 내에 위치한 국내 유일 한국인터넷진흥원 산하 자율주행차 보안리빙랩을 방문, 자율주행 핵심보안기술 개발 상황을 점검했다.

김종훈 부지사는 업무보고와 현장행정을 통해 자동차융합기술원의 이사장으로서 자동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술원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도 자동차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당부했다.

이후 기술원 이사회에 참석해 선임직 이사 선임 등의 안건을 처리하고 전북 자동차산업 발전과 자동차융합기술원의 혁신 및 운영방안에 대한 기탄없는 논의를 이어갔다.

김종훈 부지사는 “자동차산업의 급격한 패러다임 전환은 전북에게 위기이자 기회”라며 “어느 때보다도 과감하고 선제적인 산업 전환 대응을 추진하라”고 주문했다.

한편 전북도는 군산·김제·완주를 중심으로 군산 전기·자율차, 대체부품산업, 김제 특장차, 완주 수소차 등 지역별 특성에 기반한 미래차 산업벨트 구축을 통해 도 자동차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