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자료
자동차硏, 자동차연구원과 자동차산업 발전 ‘맞손’
| 관리자 | 조회수 535

 한국자동차연구원(원장 나승식)은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회장 강남훈)과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과 강남훈 KAMA 회장은 이날 충남 천안 한자연 본원에서 연구개발(R&D) 성과물을 확산하고 기업 성장 지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협약서에 미래자동차 패러다임 전환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내 자동차 산업 경쟁력 강화하기 위한 공동발전 방안을 담았다.

나승식 한국자동차연구원장(왼쪽)과 강남훈 한국자동차산업협회장이 22일 협약을 체결한 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자동차 산업 통계 분석 및 동향 제공 ▲부품업계 미래차 전환 위한 사업 지원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 구축 ▲미래기술 혁신 위한 인재양성 및 R&D 기반구축 등을 포함했다.

한자연은 KAMA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완성차업체 통계 자료와 기술수요 정보교류 등을 기반으로 국내 자동차 부품업계의 미래차 전환 지원 생태계 구축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나승식 한자연 원장은 “국내 자동차 산업 발전이라는 공동 목표를 갖고 있는 KAMA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산업계 분석과 R&D 현안을 정확하게 판단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자동차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와 적극적 협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