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자료
대전자동차정비학원, 전기내선공사 및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국비지원
| 관리자 | 조회수 538

 

 

고용노동부 인증평가에서 우수훈련기관 5년 인증에 선정된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가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과정 및 과정평가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 취득 양성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과정은 국비지원 무료교육으로 만 15세 이상 취업 희망자를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 내일배움카드 대상자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전기내선공사 관리자 양성 과정은 전기 사용 장소에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기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입 전선로를 비롯해 전원설비, 전기공급설비, 부하설비, 약전 및 방재설비 등을 시공, 시운전, 유지 보수하는 업무관련 시스템을 적합하고 안전하게 설치를 시공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과정이다.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평가형 국비지원 무료교육 과정은 자동차 정비의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교육비 및 교재비 100% 전액 무료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며, 매월 교육생들에게 훈련 장학금도 지급되며, 대전 이외에 충남, 충북 등 타 지역 거주자를 위해서 별도 생활관을 운영하여 기숙사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0년 전통의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본교 시험장 실시를 통해 자동차정비산업기사 과정 이외에 자동차진단평가사, 자동차튜닝사, 자동차섀시정비, 판금(차체), 도장, ‘미래모빌리티 스마트카 융합과정’ 등 자동차 관련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