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뉴스
"현대차에서 경험하는 직무 중심 인턴십"… 채용전환형 '넥스트젠' 모집
| 관리자 | 조회수 407

 

현대차가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 '넥스트젠' 모집을 시작했다. 사진은 서울 양재동 현대차 사옥.
현대자동차가 국내 다양한 분야의 우수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대학·대학원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 '넥스트젠'(NextGen)을 도입하고 모집을 시작한다.

18일 현대차에 따르면 넥스트젠은 지원자들이 여름·겨울 방학기간을 활용해 실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직무 중심 채용전환형 인턴 프로그램이다.

현대차는 인턴 실습 기간 중 지원자가 적합한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며 상반기와 하반기 총 2회에 걸쳐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분야는 ▲연구개발 ▲생산·제조 ▲디자인 ▲사업·기획 ▲경영지원 등 5개 분야 14개 직무다.

지원자격은 2024년 2월 졸업 예정인 대학·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서류 접수는 오는 31일까지다.

선발된 인원은 7월부터 5주 동안의 실습 기간을 거치게 되고 채용 전환 혜택이 부여된 우수 인원은 2024년 초 입사하게 된다.

이밖에 현대차는 넥스트젠 인턴 모집을 연 2회 실시하는 한편 매 홀수 월 1일이던 신입 상시 채용 공고 시점을 3월·6·9·12월 각 1일 연 4회로 개편해 우수 인재를 집중 선발하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원자가 채용 시점을 예측하고 본인에게 맞는 직무에 지원할 수 있도록 인턴, 신입 채용 제도를 개편했다"며 "신규 도입한 인턴 프로그램으로 지원자들이 대학 생활 중에도 직무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넥스트젠 인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