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뉴스
현대차 겟츠' 가장 실용적인 차[英전문지]
| 운영자 | 조회수 2,973
경제 > 연합(업계) 2003년 1월22일 오전 11:43

현대차 겟츠' 가장 실용적인 차[英전문지]

(서울=연합뉴스) 김현준기자= 현대자동차는 영국의 유명한 자동차 전문지인 `What Car?"가 겟츠(국내명 클릭)를 2002년도의 가장 실용적인 차로 선정했다고 22일밝혔다.
이번 평가는 가격' 승차감' 편의사양' 소비자 만족도 등을 종합한 것으로 현대겟츠가 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를 한 포드의 카(Ka)를 비롯한 경쟁모델을 제치고1위를 차지함으로써 유럽시장 공략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겟츠는 평가에서 동급차종과 비교해 넓은 실내공간으로 내부 활용도가 뛰어난점과 넉넉한 헤드룸 및 레그룸' 뛰어난 연비효과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겟츠의 현지 판매가격은 6천995유로(배기량 1.1ℓ)-1만145유로(배기량1.6L)이며지난해 10월말부터 유럽에 시판돼 2개월만에 1만8천여대가 판매됐다.

현대차는 겟츠의 올해 수출목표를 14만대로 계획하고 있으며 이중 9만대를 유럽지역에 판매' 유럽시장의 전략차종으로 키울 방침이다.

현대차는 특히 최근 달러 약세로 인한 불투명한 수출시장에 대응' 유럽에서의판매확대를 통한 수출선 다변화에 나서고 지속적인 품질향상과 브랜드 이미지 제고노력을 강화' 세계 톱5의 자동차회사로 나가는 기틀을 다진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유럽지역에서 25만대를 팔았으며 올해는 28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경제 > 매일경제 2003년 1월22일 오후 1:50
광고


현대차 겟츠' 유럽지역 최고 실용차로 선정
현대자동차(www.hyundai-motor.com)는 영국의 유명한 자동차 전문지인 "What Car?"가 현대 겟츠(국내명 클릭)를 2002년 가장 실용적인차로 선정했다고 22일 밝혔다.
겟츠가 수상한 가장 실용적인 차의 평가는 차량의 가격과 승차감' 편의사양' 소비자 만족도 등을 종합한 것. 겟츠는 최종 경쟁 후보 차인포드의 카(Ka)' 쎄아트(Seat)의 아로사(Arosa)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겟츠는 이번 평가에서 동급 차종과 비교해 넓은 실내공간으로 내부활용도가 뛰어난 점과 넉넉한 헤드룸' 뛰어난 연비 효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겟츠의 현지 판매가격은 6995유로(배기량 1.1ℓ)부터 1만145유로(배기량 1.6ℓ)이며 표준 사양으로는 ABS' 중앙잠금장치' CD플레이어' 틸트스티어링' 파워스티어링' 파워윈도우' 전자브레이크시스템' 운전석과 조수석 에어백 등이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전문 잡지인 What Car?는 영국 뿐 아니라유럽 전 지역에 걸쳐 많은 독자를 확보하고 있어 이번 선정으로 향후현대차의 유럽시장에 대한 성공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겟츠는 지난해 10월말부터 유럽지역에 시판됐으며 출시 2개월간 1만8000대 이상 팔렸다. 겟츠의 올해 수출 목표는 총 14만대이며 이 중 9만대를 유럽지역 판매 목표로 설정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해 유럽지역에서 25만 판매를 기록했으며 올해는 28만대를 판매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박원 기자 jangbak@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