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뉴스
현대차' 인도법인 '뉴 상트로' 출시
| 운영자 | 조회수 2,181
연합뉴스 2003년 5월22일 (서울=연합뉴스)김현준기자

현대차 인도법인' 뉴상트로 출시

현대자동차는 인도법인 현대모터인디아(HMI)가 인도 소형차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상트로(국내명 아토스)의 신모델인 `뉴 상트로"를 2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뉴 상트로는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입실론(Epsilon) 엔진을 탑재했으며 더욱 넓어진 실내공간과 유럽스타일의 디자인' 안전성' 편의성 등으로 출시전부터 인도 현지언론의 주목을 받았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뉴 상트로는 인도에서 미화 6천650∼8천970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98년 10월부터 양산된 상트로는 지난해 인도에서 8만7천262대가 판매돼 동급차종에서 26%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며 베스트셀러카로 떠올랐으며 액센트와쏘나타도 동급차종에서 판매 1위를 기록했다고 현대차는 강조했다.

현대모터인디아는 지난해 총 11만여대를 판매했으며 이중 8천500여대를 모로코'네팔' 인도네시아 등에 수출했고 지난 3월에는 최초로 중남미 국가인 콜럼비아에 수출한데 이어 7월부터는 유럽으로 1만5천여대의 뉴 상트로를 수출할 예정이다.

june@yonhapnews.co.kr (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

이데일리 2003년 5월22일 [edaily 김기성기자]

현대차' 인도법인 '뉴 상트로' 출시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의 인도법인인 현대모터인디아(HMI·Hyundai Motor India)는 인도 소형차시장의 베스트셀러카인 '상트로(국내명 아토스)' 신모델인 '뉴 상트로'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뉴 상트로'는 기존 모델 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입실론(Epsilon) 엔진을 탑재' 우수한 성능과 연비를 나타낸다. 넓어진 실내공간과 유럽스타일의 디자인도 장점이다.

또 국제기준의 정면 및 측면 충격테스트를 통과' 안정성을 갖췄으며 세계적 수준의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McPherson Strut Suspension)을 사용했다. 브레이크는 공기가 충분히 유입될 수 있도록 설계' 제동시 발생하는 열을 최대한 낮췄다.

이밖에 운전자의 편의를 위한 컵 홀더' 좌석 아래에 위치한 사물함' 고급시트 등 각종 편의사양이 적용됐다.

'상트로'는 지난해 인도시장에 총 8만7262대가 팔려 콤팩트카 전체시장인 30만5849대중 최대인 26%를 차지했다. 경쟁차종으로는 마루티의 '젠'' '웨곤 R'' '알토'와 대우의 '마티즈'' 피아트의 '우노'' '팔리오'' 텔코의 '인디카' 등이다.

한편 현대차의 '엑센트'' '쏘나타'도 동급 차종중 각각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현대차가 인도시장에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이다.

HMI는 지난해 총 11만여대의 판매 실적을 거뒀다. 이중 8500여대를 알제리아' 모로코' 네팔' 스리랑카 및 인도네시아 등 인근국가로 수출했으며 지난 3월에는 중남미지역국가인 콜럼비아에 첫 수출을 시작했다.

또 7월부터는 유럽지역으로 1만5000여대의 '뉴 상트로'를 수출할 예정이다. HMI는 올해 수출 목표를 전년 8500대의 4배 수준인 3만대로 늘려잡고 있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뉴 상트로'는 인도 현지에서 6650달러~8970달러 선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차명인 '상트로'는 불어로 프랑스 남부의 유명한 휴양지 상트로페(Saint Tropez)의 지명에서 따온 것으로 지난 98년10월부터 양산되고 있다.

=======================================================================

머니투데이 2003년 5월22일

현대차 인도법인' "뉴 상트로" 출시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는 22일 인도법인인 현대모터인디아(HMI)가 현지 소형차 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상트로(국내명 아토스)의 새모델인 "뉴 상트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뉴 상트로는 입실론 엔진을 얹어 동급차종 대비 성능와 연비가 뛰어나며 넓어진 실내공간과 유럽스타일의 디자인은 출시 이전부터 현지언론의 주목을 받았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안전성 역시 가장 엄격하다는 국제기준의 정면 및 측면 충격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세계적 수준의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 등을 탑재한게 특징.

뉴 상트로는 현지 시장에서 6650~8970달러 선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상트로는 불어로 프랑스 남부의 유명한 휴양지 상트로페의 지명에서 따온 것으로 지난 3년간 인도 소형차(길이 3401~4000㎜급) 시장에서 베스트 셀러 차량에 올랐다.

뉴 상트로의 경쟁 차종으로는 마루티의 "젠" "웨곤 R" "알토"와 GM대우차의 "마티즈"' 피아트의 "우노" "팔리오"' 텔코의 "인디카" 등이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HMI는 지난해 총 11만여대를 판매' 이중 8500여대를 알제리아' 모로코' 네팔' 스리랑카' 인도네시아 등 인근국가에 수출했다"며 "지난 3월 콜럼비아에 수출한데 이어 7월에는 유에 뉴 상트로 1만5000여대를 수출하는 등 올 한해 3만대를 수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 남부 타밀나두주 첸나이에 위치한 현대차 인도공장은 65만평의 부지에 총 9000억원을 투입해 건설한 자족형 종합 자동차공장으로 엔진'트렌스미션'프레스'차체'도장'의장공장 등 연산 12만대 규모의 생산시설과 주행시험장 등 연구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98년 10월 상트로를 판매하기 시작한 후 다음해 10월에는 엑센트를 추가 투입했으며 2001년 7월에는 인도내 고급차로 인정받고 있는 쏘나타를 투입' 경소형차·중소형차·고급차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현대차는 HMI를 서남아시아 및 유럽시장의 수출전진기지로 활용하기 위해 오는 2010년까지 연산규모를 25만대까지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