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뉴스
현대차 아이오닉 5, 美켈리블루북 '올해 최고의 신차'
| 관리자 | 조회수 450

 

associate_pic

 

현대차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 5가 미국 켈리블루북 '올해 최고의 신차'에 선정됐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자동차 평가매체인 켈리블루북이 선정하는 '2023 베스트 바이 어워드(Best Buy Awards)'에서 8관왕을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켈리블루북 베스트 바이 어워드가 선정하는 총 19개 부문에서 현대차는 최고의 신차에 아이오닉 5가 선정된 것을 비롯해 2열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부문에서 싼타페, 전기차 부문에서 아이오닉 5가 수상했다.

또 기아의 경우 소형 SUV 부문에서 셀토스, 3열 중형 SUV 부문은 텔루라이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부문은 스포티지가 이름을 올렸다. 제네시스는 소형 럭셔리 SUV에서 GV70, 중형 럭셔리 SUV에서 GV80이 각각 선정됐다.

현대차그룹은 8개 부문에서 수상하면서 글로벌 자동차그룹 가운데 가장 많은 상이 수상했다. 특히 아이오닉 5는 올해 최고의 신차와 전기차 등 두 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켈리블루북은 미국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평가 매체 중 하나로 올해는 수백 대가 넘는 2023년형 신차를 대상으로 품질, 안전, 주행성 등 차량 성능뿐 아니라 차량 관련 각종 비용까지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최고의 차를 선정했다.

associate_pic

 

기아 텔루라이드.

올해 최고의 신차로 선정된 아이오닉 5는 디자인과 초고속 충전, 넓은 실내 공간, 300마일(482㎞) 이상의 주행거리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현대차그룹은 켈리블루북이 평가하는 8개의 SUV 부문 중 절반 이상인 5개 부문의 상을 차지했다.


기아 텔루라이드는 켈리블루북이 평가한 '2020 베스트 바이 어워드'에서 최고의 신차로 선정된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3열 중형 SUV 부문에 이름을 올리면서 해당 부문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현대차 싼타페는 4년 연속 2열 중형 SUV 최고의 차에 선정됐다.

소형 럭셔리 SUV에서 수상한 GV70의 경우 켈리블루북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력한 주행성능을 높이 평가했으며 GV80에 대해서는 제네시스 브랜드 첫번째 SUV로 중형 SUV시장에 상대적으로 늦게 진입했지만 이미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