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뉴스
현대차 부품공급사 에코플라스틱, 美 조지아주에 공장 설립
| 관리자 | 조회수 463

 

주지사 "현대차 투자 이후 전기차 생태계 조성되고 있어"

현대·기아차 부품공급사 美 조지아주 잇단 진출
현대·기아차 부품공급사 美 조지아주 잇단 진출

5일(현지시간) 자동차 부품공급사인 에코플라스틱이 현대·기아차 공장이 위치한 미국 조지아주에 진출한다고 조지아주 정부가 발표했다. 

자동차 부품공급사인 에코플라스틱이 미국 현대차 전기차 전용공장이 위치한 조지아주에 진출한다고 주정부가 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브라이언 켐프 주지사는 이 회사가 조지아주 동부 불록 카운티에 2억500만 달러(한화 약 2천500억 원)를 투자해 공장을 설립하고 465명을 고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1984년 설립된 에코플라스틱은 현대·기아차에 부품을 공급해왔다. 공장 예정지인 불록 카운티는 현대자동차 전기차 전용 공장이 설립되는 브라이언 카운티와 서배나 일대에서 1시간 거리다.

 

에코플라스틱은 이 공장에서 전기자동차용 범퍼와 외장, 내장재를 생산할 예정이며, 공장 가동은 2024년 10월 예정이다.

 

앞서 현대차 부품공급사인 아진산업의 미국 자회사 준INC도 지난해 11월 불록 카운티에 부품공장을 설립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켐프 주지사는 "현대 전기자동차 전용공장 발표 후 브라이언 카운티 일대에 전기차와 배터리 관련 산업 진출이 잇따르며 전기차 생태계가 조성되고 있다"며 "현대차 직접 투자 이외에도 관련사 투자액이 10억 달러(한화 1조2천700억 원)로 추산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