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뉴스
내년부터 아마존에서도 현대차 산다…아마존, 현대차와 파트너십
| 관리자 | 조회수 382

 아마존 앤디 CEO "고객이 차량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



현대차 로고



내년부터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사이트 아마존에서도 현대차를 구입할 수 있게 된다.

아마존은 16일(현지시간) 내년부터 자사 사이트를 통해 자동차를 판매한다며 이를 위해 현대차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마존은 그동안 이용객들이 차량을 조사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디지털 전시관을 마련했지만, 사이트를 통한 직접 구매는 되지 않았다.

앤디 재시 아마존 최고경영자(CEO)는 "현대차와의 파트너십 덕분에 고객들이 온라인에서 차량을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는 고객들의 삶을 매일 더 좋고 쉽게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아마존의 열정을 공유하는 매우 혁신적인 회사"라고 소개했다.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사람은 아마존 사이트에서 모델과 색상, 기능에 따라 사용 가능한 차량을 검색해 선택한 다음 해당 지역 대리점에서 차량을 직접 수령하거나 배달받을 수 있다.

현대차와 아마존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딜러의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에게 편리한 구매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아마존 플랫폼이 차량 판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러면서도 현대차는 딜러들이 차량 서비스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딜러십 모델을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