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자료
JD파워 차량 신뢰도 조사 日업체들 수위
| 운영자 | 조회수 1,702
출 처 연합인포맥스 날 짜 2003.07.10

JD파워 차량 신뢰도 조사 日업체들 수위

(뉴욕=연합인포맥스) 허동욱특파원= JD파워가 실시한 출고 후 3년이 지난 차량 보유자 5만5천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일본 자동차업체들이 품질면에서 수위를 차 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도요타의 렉서스 브랜드가 차량 100대당 문제 발생건수 163건으로 1위를 유지했 고 닛산의 인피니티 브랜드' 제너럴모터스의 뷰익' 포르셰' 혼다의 아큐라 브랜드가 그 뒤를 따랐다.

제조업체를 기준으로는 포르셰가 1위를 차지했고 도요타가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점했으며 혼다' 닛산' BMW가 각각 3' 4' 5위를 기록했 제너럴모터스는 미국 빅3 업체들 가운데 유일하게 차량 100대당 문제 발생건수 가 평균치인 273건에 비해 낮았고 뷰익' 캐딜락' GMC' 시보레 등 모든 브랜드가 평 균치 이상의 성적을 거뒀다.

포드차의 경우 링컨 브랜드가 혼다 바로 위의 성적을 거뒀고 머큐리 브랜드는 업계 평균에 비해 성적이 높았으나 포드 브랜드는 평균치보다 문제 발생건수가 높았 다.

다임러크라이슬러의 경우 크라이슬러' 다지' 플리머스 브랜드가 모두 프리미엄 브랜드인 메르세데스보다 문제 발생건수가 적은 이례적인 현상이 발생했다.

메르세데스의 100대당 문제 발생건수는 318건에 달했으며 초기 가치와 장기 가 치간의 격차도 가장 크게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최악의 성적을 낸 업체들은 폴크스바겐' 스즈키' 대우' 기아 등 이었다.

기아자동차는 100대당 509건' 대우차는 421건' 현대차는 342건의 문제를 발생시 킨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