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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車] 노조파업에 비상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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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 2003년 7월22일

[기아車] 노조파업에 비상경영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잇따라 비상 경영을 선언하며 노조 파업에 맞대응하고 나섰다.
기아차는 경기 악화로 내수 침체가 장기화하는 등 사내외 경영환경이 위기상황이라고 판단' 강도 높은 비용 절감 프로그램을 담은 "작은 것부터' 나부터' 절약하고 아끼기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에 따라 전화기 등 사무기구 및 각종 전열기구에 "비용절감 캠페인 스티커"를 부착' 에너지 절감운동을 전개하고 비용절감 아이디어와관련 표어를 사내 공모하는 등 다양한 절약캠페인을 진행키로 했다.

기아차의 이 같은 방안은 이날 진행된 파업 찬반 투표에 맞춰 발표됐다는점에서 관심을 모았다.

이에 앞서 현대차도 이 달 말까지 휴일 근무를 골자로 한 사무직 차원의비상 대책을 내놓았다.

회사 관계자는 "월말까지 노사 협상을 끝내겠다는의지의 표현"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 시점에선 경기가 어렵고 파업이 장기화할 경우 피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니 대승적 결단을 내려줄 것을 노조에 호소할 수밖에 없는상황"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