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산업자료
자동차산업협회, 카카오와 서울모빌리티쇼 등 협업 강화
| 관리자 | 조회수 1,072

 

associate_pic

 

한국자동차산업협회와 카카오커머스가 서울모빌리티쇼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 진흥을 위한 협업에 나선다.

양측은 9일 오전 서울 서초구 자동차회관에서 카카오커머스와 미래 모빌리티 산업 진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막하는 '2021서울모빌리티쇼'에서는 카카오와의 협력을 통해 완성차 브랜드의 시그니쳐 디자인이 담긴 한정판 디지털 입장권이 최초로 도입된다. 아울러 서울모빌리티쇼 참가 기업들은 카카오 쇼핑하기를 통해 자사의 제품 등을 판매할 수 있는 채널을 제공받는다.

이후에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 관련 기술·제품 발굴·홍보 ▲국내 모빌리티 기업의 제품·서비스의 판로 개척 등도 공동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산업협회 관계자는 "국내 최대 산업전시회인 서울모빌리티쇼와 국내 최고의 플랫폼 기업 카카오의 만남은 참가업체와 관람객들에게 진화하고 있는 모빌리티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두 기관의 이번 협약이 국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1서울모빌리티쇼는 오는 25일 언론공개행사와 2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5일까지 열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